티스토리 뷰

목차



    728x90
    반응형

     

    길을 걷다 보면 누군가가 타고 이동했을 공용 전동 킥보드가 길을 막고 있어서 통행에 불편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 업체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전동 킥보드를 누구나 이동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킥보드 이용 이후에 아무 곳에나 주차(?)하고 가버리는 일들을 발생시키면서 인도나 차도 위에 무법자처럼 전동 킥보드들이 널브러져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로 인해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를 없애자는 이야기들도 나올 정도로 전동 킥보드의 버려진 현실에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도 며칠 전 병원 건물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려다 주차장 입구를  전동 키보드 한 대가 길바닥에 누운 채로 길을 막고 있어서 주차장 입구 앞에 차를 세워두고 내려서 전동 킥보드를 벽면 쪽으로 이동시킨 후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간 적이 있었습니다.

     

    만약 그 때 제가 지상에서 지하로 내려간 것이 아니라 지하 주차장에서 지상으로 나오는 길이었다면 길에 누워있던 전동 킥보드를 과연 볼 수 있었을까? 하는 우려를 하기도 했습니다. 시야 확보가 되지 않는 지점이어서 차가 고장 났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스로가 기본적인 안전 수칙

    - 헬맷 착용

    - 운전 면허증 인증

    - 음주 후 탑승 금지

    - 두 명 이상의 탑승 금지

    을 잘 준수하여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이런 불편들을 해소하기 위해 플러스팟이라는 혜자스러운 어플이 나타났습니다. 동네의 전동 킥보드를 안전하게 주차해 두면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어플입니다. 앱테크를 위해 먼저!! 플러스팟이라는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플러스팟이란?

    내 주변에 방치된 킥보드, 혹은 대여 중인 킥보드를 스테이션에 주차하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앱입니다. 전동 킥보드 이용자들의 자유분방(아무 곳에나 주차하고 사라지기)한 사후 처리들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을 토로하는 부분들을 해결하고자 플러스팟을 먼저 시행한 도시들이 있습니다. 현재 수원시와 세종특별자치시와 울산공역시, 용인시 그리고 진주시가 이 앱테크가 가능한 도시입니다. 차차 서비스 예정 지역이 확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예정 지역은 인천광역시와 안산시로 플러스팟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습니다.

     

    잠깐!!

    플러스팟 스테이션의 기기 충전과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기는 '모듈'이 부착된 제휴사의 기기로서  그 외의 기기는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휴사로는 지쿠, 씽씽, 알파카가 있으며 현재 그 외의 기기는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니 플러스팟으로 앱테크가 가능한 킥보드인지 확인하는 것! 이 중요합니다.

     

    ▶ 플러스팟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은 크게 

    주워심기와 타고심기로 나누어집니다. 킥보드 주워심기는 스테이션 주변에 방치되어 있는 킥보드를 찾아 '대여 없이' 주워 심기(직접 끌고 가기) 기능을 통해 스테이션에 주차하는 것이고, 타고심기는 킥보드를 대여한 후 이용이 끝날 때 스테이션에 주차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테이션에 킥보드를 주차하고 동네 길거리를 아름답고 안전하게 만들기 동참! 하면 좋겠습니다.

     

      포인트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포인트는 모듈이 달린 킥보드를 스테이션에 주차하거나, 스팟에 체크인하는 것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킥보드를 '주워심기'하거나, '타고심기'하여 스테이션에 주차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마찬가지로 주변의 스팟에 방문하여 체크인하면 1일 5회까지 포인트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획득 방법은 앱 내 '주워심기', ' 타고심기', '체크인' 가이드나 안내사항으로 나와 있는데 아래 링크를 돌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카페(스타벅스, 메가커피, 이디야 커피), 베이커리(파리바게뜨, 뚜레쥬르), 설빙과 굽네 매장에서 사용가능하고 혹은 포인트로 획득한 스페셜 배지를 실물로 교환 가능합니다. 스페셜 배지 굿즈도 너무 귀여운 디자인이라서 모으는 재미가 솔솔 해서 포인트를 모아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좋습니다. 

     

     

    ▶ 체크인이란?

    체크인은 플러스팟의 스팟이 위치한 지역에 직접 방문하여 위치를 인증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체크인할 수 있는 스팟은 내가 직접 만들 수도 있고, 동네에 있는 '동네 스팟'에도 방문할 수도 있어서 체크인을 열심히 하면 직접 동네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는 '동네 스팟'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스팟은 무엇?

    스팟은 플러스팟의 사용자가 직접 방문 인증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를 일컫는 말로써 내가 자주 가는 곳 어디든 직접 만들 수 있는 '내 스팟'과 동네 여기저기에 존재하는 '동네 스팟'이 있습니다. 스팟에 체크인을 열심히 하면 동네 스팟을 개설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 1일 5회까지 포인트 적립 가능하는 부분을 생각해 본다면 동네 스팟 개설도 포인트 적립에 좋은 이점이 됩니다. 

     

    집 주변에 볼 일 보러 나갈 때나 동네 한 바퀴 (마실) 걸을 때 플러스팟 켜고 오며 가는 걸음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킥보드를 탈 줄 몰라도 킥보드 주차로  짭짤한 용돈벌이 가능한 앱테크 플러스팟!! 제가 사는 곳에도 플러스팟이 빨리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아래는 플러스팟을 설치하고 앱테크에 동참하실 분들을 영상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서 가지고 왔으니 앱테크 하실 분들은 시청해 보시고  함께 앱테크 하시길 바랍니다.


    플러스팟의 사용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주워심기 방법

     

     

    타고심기 방법

      

    포인트 및 리워드 이용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