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728x90
    반응형

    봄 궁중문화축전 사전예약

    1. 봄 궁중문화축전 사전 예약

    봄과 가을이 되면, 고궁에서 다채로운 전통문화를 활용하여 많은 행사를 해왔는데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작년보다 더욱더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에서 개최하는 궁중문화축전은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과 종묘 일대해서 하는 행사입니다. 조선 시대 백성들을 사랑했던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제하고 반포한 때인 1446년으로 돌아가 전통 국악 연주를 하는 모습이나 왕가의 행차, 그리고 뮤지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유료와 무료 프로그램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 무료라고 해도 사전 예약을 해야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꼭 사전 예약 후 방문해야 합니다. 

     

     

     

    2. 경복궁 프로그램

    세종대왕이 훈민정음 반포식을 여는 1446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그 시절의 연출과 함께 궁중문화축전의 정통성을 느낄 수 있는 전통예술공연을 4월 26일 개막식에 선보입니다. 경복궁에서는 조선의 동일 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전통복식을 입고 궁중음식, 무예, 무용 등의 다양한 궁에서의 일상을 체험해 보는 궁중새내기 등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간여행, 세종'을 5월 1일부터 5일까지 경복궁 전역에서 하게 됩니다. 

     

    조선 시대를 살았던 박연(음악)과 장영실(과학)이 출연하는 각종 상황극과 국왕과 왕비, 왕세자와 세자빈이 경회루, 향원정 등 경복궁의 대표 장소를 산책하는 모습을 재현한 왕가의 산택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월 4일~5일 양일간은 100명의 대금, 가야금, 해금의 연주자들이 모여 전통 국악을 연주하는 '고궁음악회-100인의 치세지음'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지난해 궁중문화축전에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고궁 뮤지컬-세종, 1446' 공연이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있습니다. 이 뮤지컬은 세종대왕이 왕이 되기 전 충년대군의 시절부터 왕이 되어 한글을 창체 하는 과정 중에 겪었던 일들을 뮤지컬로 만든 것으로, 경복궁 근정전에서 볼 수 있습니다. 

     

    3. 창덕궁 프로그램

    창덕궁에서는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시공간의 중첩'이라는 궁중문화축전 행사 최초로 전통공예 전시를 합니다. 이는 창덕궁의 아름다움이 보여주는 3가지 요소인 빛, 색, 먹으로 구성되어 한지장, 단청장 등 무형유산 작품을 포함하여 총 24점의 전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시우 작가의 해설과 함께 창덕궁 곳곳을 아침에 산책하는 '아침 궁을 깨우다.'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는데,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은 일반 관람 시간보다 1시간 빠른 오전 8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창덕궁의 아침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 밖에도 덕수궁과 창경궁, 경희궁에서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데, 봄 궁중문화축전 사전예약을 하여 예매를 하게 되면 '고궁 뮤지컬 세종', '고궁 음악회' 등 유료 프로그램과 함께 '궁중문화축전 개막제', '어린이 궁중문화축전'등의 무료 관람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으니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전용회차로 이루어진 '조선으로의 시간 여행'과 '고궁 음악회'의 외국인 할당 예매는 글로벌 예약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인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9일 동안 5개 궁을 무제한으로 방문할 수 있는 특별 관람권인 궁패스를 오는 26일까지 1만 장 사전 판매 중이니, 궁중문화의 매력에 푹 빠져보길 원한다며, 궁패스를 추천합니다. 

    .

     

     

     

     

     

    작년 봄과 가을 두 차례에 걸쳐했던 궁중문화축전에는 대략 67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서, 올해는  10주년을 기념해 궁을 찾는 관람객들이 별도의 예약이 없이도 현장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의 수도 늘렸다고 합니다. 예약을 하지 못했다고 마음에서 내려놓지 말고 행사 기간 동안 꼭 한 번은 궁중문화축전에 다녀오길 권면드립니다. 그리고 행사에 먹거리 볼거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 각종 공예품과 전통문화상품, 궁중다과 등 누구나 구입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야외 시장로 상시 운영하니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